개인정보 처리 방침
1. 수집하는 개인 정보
- - 회사는 해외송금에 필요한 개인 정보, 신분증 사본,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가입자의 은행이름과 은행 계좌번호, 이메일을 필수 항목으로 수집합니다. 단,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데이터는 수집하지 않으며 회원으로 받지 않습니다. 또한 선택적으로 직업, 송금사유, 자금출처 등을 선택적으로 수집합니다.
-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고객의 위치, 스마트폰의 고유기기 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집할 때는 고객에게 통지한 후 수집합니다.
- - 수집 방법은 회사의 App 설치시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사전 동의 후 수집합니다.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 - 회원 가입처리를 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이용합니다.
- - 송금 처리를 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이용합니다.
- - 송금 처리시 관련된 금융기관 등에 개인 정보 및 송금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해외송금 시 금융기관 등에 고객 정보 제공)
- - 이벤트, 광고 등을 제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이용합니다.
- - 서비스 이용기록과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이용하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입정보를 이용합니다.
- -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 -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에 정해진 바에 따라 금융기관이나 정부 기관의 정보 제공은 사전 동의 없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4. 개인 정보 파기
- -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 탈퇴시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 이용자가 송금 기록이 없다면 즉시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하지만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일부 개인정보 및 송금 정보는 저장/유지 될 수 있습니다.
- - 1회 이상의 송금 기록이 있다면 송금 기록과 그에 필요한 개인정보는 송금 시점으로 5년간 저장되며, 그 외에 법이 정하는 활동 외에 이용되지 않습니다.
-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 - 전자금융거래법
- -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를 위한 노력
- - 개인정보를 암호화 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유출이나 훼손을 막기 위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데이터를 백업하고, 암호화 통신 등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 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유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직원은 최소한이며 PC로 다운로드 받거나 직원의 업무용 PC를 이용할 경우 정보보호 최고 책임자의 승인 하에 진행하도록 합니다.
6. 개인정보 전담 인원 배치
개인정보를 위해 전담 인원을 배치 하였습니다.
개인정보 담당자
개인정보 보호 최고 책임자
전화번호
- (베트남어/영어) : 02-786-8203
- (한국어) : 02-786-8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