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및 분쟁처리절차
1. 민원 및 분쟁처리
민원 및 분쟁처리는 렐레트랜스퍼 이용약관 제 13조(분쟁처리절차)에 따라 ㈜핑거의 렐레트랜스퍼 해외송금의 부당한 업무처리 및 금융분쟁, 전자금융사고와 관련한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고객이 소액해외송금업무와 관련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하기 위한 위한 절차입니다
2. 민원 및 분쟁 접수방법
- - 분쟁처리 책임자 : 조석완
- - 분쟁처리 담당자 : 여준희(한국어), 응웬차우(영어, 베트남어)
- - 연락처 : 02-786-8203
- - 이메일 : rele@finger.co.kr
- - FAX : 02-799-2500
3. 민원 및 분쟁 접수 내역
- - 성명 / 송금국가 / 송금 신청일 / 송금 신청액
- - 해외송금 민원 및 분쟁 내역(상세히)
예) 송금이 완료되었으나 수취인 입금액 없음
예) 송금 신청액과 수취인 입금액이 다름
- - 민원 및 분쟁에 대한 답변 받으실 연락처
4. 민원 및 분쟁 처리 절차
렐레트랜스퍼는 고객의 민원 및 분쟁 처리를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 ① 전화 / 이메일 / FAX 등으로 민원을 접수한 즉시 분쟁처리 담당자에게 전달합니다.
- ② 담당자는 고객의 민원을 즉시 불만이 즉시 해소 가능한 민원과 손해배상을 요청한 민원으로 분류합니다.
- ③ 불만 민원(예, 수취국가 전산 사정으로 송금 일시 지연)을 해당 송금 국가 담당자와 해결 방법을 논의합니다.
- ④ 분쟁처리 담당자는 해당건의 해결 방안을 분석합니다.
- ⑤ 민원 접수 후 1일 이내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⑥ 해외송금 진행 중에 심각한 손해를 입어 손해배상을 요청한 내역을 확인합니다.
- ⑦ 요청하신 내역에 대한 접수 확인에 대한 통보를 하여 드립니다.
- ⑧ 해당 사건을 분쟁처리 담당자, 분쟁처리 책임자, 해당 송금국가 담당자가 분석을 합니다.
- ⑨ 손해 배상 민원에 대한 답변을 5일 이내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⑩ 만약 통보 받으신 내역이 불만족스럽거나 이의제기가 필요하실 경우 금융감독원 조정위원회에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5. 해외송금액 환불
렐레트랜스퍼는 고객의 민원 및 분쟁 처리를 아래의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 ① 귀책사유가 아닌 고객의 실수 등으로 15일내에 송금처리가 안 되는 경우 송금액 회수가 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확인된 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수수료를 포함한 모든 금액을 환불합니다.
- ② 고객의 실수로 송금이 잘못되어 환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경위를 고객에게 즉시 통지하고 환급하지 않습니다.